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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Septe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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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 중곡 캠퍼스 성공스토리


1. 교육시장에 수많은 영어 브랜드와 프로그램 중에 EiE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지난 5년 동안 자체 프로그램(외국도서+국산도서)으로 운영을 한바, 인터넷과 스마트폰 발달에 맞추지 못하고 완전히 아날로그적 CD 듣기수업과 담임교사의 직강수업만으로는 힘에 부치게 됐습니다. 여러 매체를 이용하는 것이 아쉬웠구요. 독자 프로그램 구축의 한계와 유명 프랜차이즈 어학원에 밀려서 고급 레벨의 학생들을 뺏기는 상황이 왔습니다. 또한 철저한 학습이 이루어지긴 했어도 이해 위주의 주입식 수업이다 보니 정작 학생들이 마음에 담아 두기만하고 그것을 밖으로 뱉어 주지를 않으니, 이것이 영어학습관리 문제보다는 영어학습방법과 교재 및 프로그램의 문제구나 라고 깨달았습니다.

EiE 프로그램의 모토는 표현영어인데요. 이보다 완벽한 말이 어디에 있나 쉽을 정도로 호감을 느꼈습니다. 특히나 Essay를 바탕으로 한 Presentation이 약했던 저희 학원에서는 망설일 이유가 없었습니다. 더하여, 명문대학교 교수진의 개발과 감수는 더욱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프랜차이즈 어학원에서 느껴지지 않는 본사의 적극적인 캠퍼스 관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2. EiE 어학원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됩니까?

 

어학실(온라인)의 예습수업과 담임교사의 본수업은 강점 중에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느끼는 교사들은 출석체크, 숙제검사, 어휘 테스트, 문장 테스트, 그리고 본수업에서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 및 문법 수업까지 하다 보면 본수업의 변질과 본 교재에서 추구하는 학습목표를 왜곡합니다. 즉 단계별, 영역별 연관성이나 능률 효율성이 떨어져서 성취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EiE에서는 이런 일련의 수업과정을 잘 분업화 시켜서 1차 온라인 예습수업, 2차 담임교사수업 3차 원어민 전자도서관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잘 짜여져 있다고 봅니다. 결과적으로 예습수업에서 교재에 대한 배경지식을 학생들이 습득하고 본수업에 임함으로써 학생의 수업 참여도를 높여서 성취도를 끌어올릴 수 있으며, 본수업에서 추구하는 Writing을 바탕으로 한 Story telling이나 Presentation 수업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3. 개원한 이래로 꾸준한 발전을 이루고 있는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영어학습도 트랜드가 있다고 보여 집니다. 예전에는 문법 잘해서 독해를 잘하면 되는 시기에서,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회화(Speaking)가 되면 영어 잘한다는 말을 들었는데요. 현재는 세계가 1일 생활권화 되고 해외 진출이 일상화 되는 시점에서 본인의 입지를 굳히는데 있어서 영어로 정확히 기술해서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본인의 주장을 피력해야 할 시기가 온 것입니다.

이러한 흐름에 Essay를 바탕으로 한 멋진 Story telling Presetation을 수행해야 하는 EiE"표현영어교육 목표는 학부모들에게 상당한 설득력을 주었습니다.

 

 

4. 원장님께서 특별히 운영하는 Class나 캠퍼스 관리 운영 노하우 및 마케팅 방법은 무엇입니까?

초등부는 모든 Class에 원어민 교사를 배치했습니다. 짧게나마 매일 원어민은 반을 옮겨 가면서 수업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원어민의 모든 반 배치는 효과보다는 학원의 간판 역할과 원어민 수업이 있다는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학교에서도 몇 번 볼 수 없는 원어민을 매일 학원에서 본다는 것을 학부모들은 좋아합니다.

중등부는 학년마다 레벨로 반을 편성하여 원어민이 투입되는 외고특목고반과 원어민 수업 없이 운영되는 상시 내신대비반으로 편성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고특목고반은 원어민 Discussion교재나 Debaters교재를 주교재로 삼구요. 내신대비반은 영어에 흥미가 없어서 주교재의 일부가 학교별 교재로 학교영어책과 똑같은 내용을 Prep형식으로 선행시켜서 학교영어에 흥미를 미리 만들어 줌으로써 동기부여의 기회로 삼고 있습니다.

학원은 재생산이 되지 않으면 원생 확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재생산은 말로 되는 것이 아니고 현재의 원생들이 매개체가 되어서 전파를 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리고 이들이 마케팅의 홍보 수단이 되는 것입니다. 두말 할 것 없이 현재의 원생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학원의 인지도를 올리려면 전교 10% 내에 들어있는 인재를 키워야 합니다. 그러한 학부모는 부모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학부모들에게는 절대로 실수해서는 안되며, 학원장과의 친밀도와 신뢰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한마디를 하신다면?

 

성공한 학원은 외부 학부모들이 평가하기를 그 학원만의 성격(케릭터)이 있는데요. 컨셉을 잘 잡아서 본 학원의 케릭터 굳히기를 해야 합니다. 가령 개인케어를 지독하게 해 주더라”, “강사진이 짱짱하더라”, “원장 마인드가 보통이 아니더라”, “다른 곳 다 가봤어도 그 학원이 제일 낫더라”. “그 학원 누구누구 선생님은 정말 좋더라등등...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도 고객과 교감이 없으면서 본인의 컨셉도 없이 아니면 타인 따라하기식 접근법은 참담한 결과를 가져 올 것입니다. 운영자는 언제나 현 상황을 분석해야 하며, 프로그램을 완벽 숙지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학부모들에게 지배력이 생기며 상담에서 밀리지 않고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상의 이야기는 모든 원장님들이 다 아시는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나는 그랬게 했는데 잘 안되더라” 라는 것은 그렇게 하긴 하였으나, 그렇게 덜 했다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그것을 24시간 내내 생각하면 절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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